2024-04-18 17:23 (목)
부산시, 협동조합 문화스케치 '함께 꾸는 꿈' 개최
상태바
부산시, 협동조합 문화스케치 '함께 꾸는 꿈'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2.03 09: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포스터=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시민들에게 협동조합에 대한 이해를 돕고 시 우수협동조합의 운영사례를 알리기 위한 ‘협동조합 문화 스케치, 함께 꾸는 꿈’ 행사가 오는 5일부터 15일까지 부산 중구 광복동 크리에이티브샵에서 개최된다고 3일 밝혔다.

협동조합 기본법에 의해 설립된 협동조합은 일반협동조합 및 연합회, 사회적협동조합 및 연합회로 구분되고, 금융·보험업을 제외한 다양한 분야에서 자유롭게 설립 가능하다.

시에 설립·운영 중인 협동조합은 현재 818개로, 1인 1표의 민주적인 경영, 지역사회 기여 등 윤리경영, 상생발전 등 새로운 경제모델로 주목받고 있다.

이번 행사는 2012년 12월 기본법 시행 이후 꾸준한 운영과 성과로 시 및 기획재정부에서 협동조합 활성화 유공 기업으로 표창을 받은 12개 기업의 운영사례를 중심으로 협동조합의 역사, 의의 등 아카이빙 전시물로 구성된 스토리관 및 협동조합 상품전시관을 만나볼 수 있다.

시 관계자는 “협동조합은 조합원들이 공동으로 출자, 참여, 소유하고 운영하는 사업조직으로 자본도 필요하지만, 인적자원인 휴먼 네트워크가 중요시되는 기업”이라며 “지역사회의 순기능을 담당하는 협동조합을 적극 알리는 행사가 지역의 작은 힘을 느껴보는 가치 있는 시간이길 희망한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