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부산시, 제2회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 기술세미나 진행
상태바
부산시, 제2회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 기술세미나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12.03 09: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4일 오후 2시 롯데호텔 부산 펄룸에서 미래성장 가능성이 높은 고령친화산업을 육성하고 발전시키기 위해 ‘제2회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 기술세미나’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초고령사회를 대비하여 고령자뿐만 아니라 신체기능 저하가 있는 분들이 사용하는 고령친화제품의 개발과 해외시장 진출, 내년 경제전망, 경기동향 등을 전문가 자문을 통해 살펴보는 기회다.

현재 부산의 고령친화산업체 수는 360여 개로 이번 기술세미나에는 기업체 및 관계기관, 복지관 등 100여 명의 협의체 회원사 관계자가 참여한다.

고령친화산업융합 협의체(회장 장병성)는 제품개발, 회원사 간 기술자문, 정보 공유를 통하여 지역 내 기업들이 상생 발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이번 기술세미나에서는 ‘글로벌 산업생태계 변화에 부합하는 기업 활성화 전략’을 주제로 전문가의 강연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고령친화산업이 나아갈 방향에 대해 생각해보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세미나 강연에는 ▲김정은 부산지방중소벤처기업청 팀장 ‘중소기업 수출바우처 지원제도’ ▲홍성용 CK브릿지 대표 ‘고령친화산업 주력 품목군별 해외시장 진출 로드맵’ ▲김종문 한국투자증권 차장 ‘내년 경제전망 및 글로벌 경기동향’ ▲박기현 한영회계법인 상무 ‘글로벌 메가트렌드 2020’ 등을 주제로 발표한다.

시 관계자는 “행사를 통하여 부산 지역 고령친화산업체가 사용자 중심 제품 개발과 판로개척으로 기업이 성장하고, 기업 활동에 활력을 불어넣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