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시, 건전 정보문화 확산 '정보문화 콘서트' 열어
상태바
부산시, 건전 정보문화 확산 '정보문화 콘서트' 열어
  • 허지영
  • 승인 2019.12.03 10: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오는 4일 오후 3시 시청 1층 대강당에서 건전 정보문화 확산을 위한 ‘2019년 정보문화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는 시가 주최하고 부산정보문화센터가 주관하며, 부산학교학부모회총연합회가 후원한다.

관계기관, 학부모, 일반시민을 대상으로 한 해 동안 추진한 정보문화 분야 성과보고를 통해 올해를 뒤돌아보고 내년에는 한층 더 발전하는 정보문화 사업을 기약하는 행사다.

행사는 ▲건전 정보문화 조성 유공자 등 시상 ▲정보문화 추진사업 성과보고 ▲두드림 방문교실 발표대회 우수기관 공연 ▲‘4차 산업혁명 시대 청소년과 학부모의 비전 설계’에 대한 특강 순으로 진행된다.

특히 ‘두드림 방문교실’은 취약계층의 정보화 역기능 예방·해소를 위해 추진한 대안활동으로 14개 지역아동센터 등에 예술·창작활동을 지원하였고, 우수기관의 청소년들은 이번 무대를 통해 역량을 발휘할 기회를 얻어 그 의미가 크다.

시 관계자는 “내년에도 건전 정보문화 조성·확산과 정보화 역기능 예방·해소를 위해 각종 교육, 행사, 캠페인 등 다양한 정보문화 사업을 발굴하고 시행하여 부산시민의 정보문화 분야 복지실현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