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계명대 태권도시범단 '태권도원 경연대회 상금' 학교에 기부
상태바
계명대 태권도시범단 '태권도원 경연대회 상금' 학교에 기부
  • 오정웅
  • 승인 2019.12.03 1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명대 태권도 시범단, 대회상금 학교에 기부 (사진=계명대 홍보팀 제공)
계명대 태권도시범단, 대회상금 학교에 기부 (사진=계명대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계명대학교 태권도시범단이 '2019 태권도원 경연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고 상금 500만원을 학교 발전기금으로 기부했다.

계명대 태권도시범단 학생들은 지난달 29일 김용일 계명대 학생부총장을 만난 자리에서 "학교의 전폭적인 지원과 신뢰로 오늘과 같은 좋은 성적을 거둘 수 있었다"며, "이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상금 전액을 학교에 기부하려 한다. 앞으로 더욱 열심히 노력해 학교의 명예를 높이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계명대 태권도시범단은 '2019 태권도원 경연대회'에 참가해 태권체조 부문 1위, 시범부문 단체전 3위, 마스터즈부문 여자부 2위를 차지하는 쾌거를 거두었다.

계명대 태권도학과는 1996년 지방 대학에서는 최초로 신설되어 저변확대와 태권도 발전에 중심이 되고 있다. 태권도시범단은 1998년에 정식으로 창단되어 현재 40여 명이 활동 하고 있으며 각종 대회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을 뿐 아니라, 태권도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서 국내외에서 활약 중이다.

지난 7월에는 미국 콜로라도에서 열린 '제11회 US오픈 태권도 한마당’ 개막공연에 초청돼 그 실력과 명성을 입증하기도 했다.

김용일 계명대 학생부총장은 "학생들의 마음이 기특하고,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실력과 인성을 함께 갖춘 학생이자, 무도인이 되어 학교의 이름을 널리 알리는데 힘 써 달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