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한눈에 다 보이는 생활지리정보시스템 개선
상태바
순천시, 한눈에 다 보이는 생활지리정보시스템 개선
  • 강종모
  • 승인 2019.12.03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순천시 공간정보시스템.
전남 순천시 공간정보시스템.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시민들이 지역에 기본적인 지리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의 개선 작업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시 공식 홈페이지에서 접속 가능한 ‘생활지리정보시스템’에는 순천시 지역의 지적도와 로드뷰를 비롯해 병원, 약국, 주차장 등 생활편의시설 뿐 아니라 건축물대장, 토지대장 상의 기본정보까지 확인할 수 있어, 시민 실생활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이번 시스템 개선은 보안프로그램인 ‘액티브x’를 설치할 필요없는 개방형 플랫폼 구축과 타기관 공간정보 시스템과 연계체제를 확보해 공간정보 분석 및 검색기능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시스템의 개선은 시민들의 생활편의 뿐 아니라 시 공무원들의 업무 활용에도 변화를 줄 것으로 기대된다.

시에서는 효율적인 시스템 개선을 위해 실무부서의 개선 의견을 최대한 반영하고 각 부서에 산재되어 있는 각종 사업대장을 탑재함으로써 행정처리 효율을 높였다.

기존 도로, 상·하수 시설물 등 주요 공간정보와 단위 업무별 공유 기능을 강화하고 도시기반 시설물 관리 체계를 확충해 실시간 정보 교류를 통한 부서 스마트 행정 구현의 기반을 마련함으로써 신속·정확한 대민서비스 처리능력을 향상시켰다는 평이다.

장일종 시 시민복지국장은 “개선된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을 많은 시민들이 활용해 원하는 지리정보를 편하게 얻기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들의 의견을 들어 시민들이 필요로 하는 정보를 시스템에 적용시켜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나용준 시 토지정보과장은 “‘생활지리정보시스템’은 순천시 공식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공간정보로 접속하거나, 검색 포털 시스템에서 ‘순천시 생활지리정보’로 검색하면 쉽게 이용할 수 있다”고 말했다.

자세한 사항은 시 토지정보과 공간정보팀(061-749-5874)으로 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