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상태바
전주시,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 개최
  • 강채은
  • 승인 2019.12.03 1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3일 오전 10시 현대해상 8층 회의실에서 아동·여성 안전지역연대 위원과 폭력관련시설 종사자, 경찰관계자, 담당 공무원 등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2019년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 역량강화 워크숍’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날 워크숍에서는 김완진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포용국가 아동정책에 따른 아동보호체계 재편과 대응방안’을 주제로 한 발표를 시작으로, 송경숙 위원장을 좌장으로 ‘사회적 약자인 아동에 대한 보호방안 마련과 안전한 지역사회 환경 조성’을 위한 토론 등의 순으로 진행됐다.

발제에 이어진 토론에서는 △조현경 전북아동보호전문기관 아동학대 조사팀장의 ‘아동학대조사센터의 역할과 대응방안’ △강민숙 군산아동보호전문기관장의 ‘사례관리전문서비스 제공기관으로서의 아동보호전문기관의 역할과 대응방안’ △박민수 전북장애인권익옹호기관장의 ‘고위험군 학대피해 아동에 대한 서비스 접근 전략과 대응방안’을 각각 주제로 열띤 토론을 펼쳤다.

이날 토론 참석자들은 우리 사회의 미래이며 가장 안전하게 돌봄을 받아야 할 아이들이 꿈을 키우며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는 사회를 만들기 위해 돌봄과 교육, 건강 등 인적 자본 투자 확대 등을 통한 아동정책을 더 강화해야 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에 앞서 시는 아동·여성안전 지역연대를 중심으로 폭력추방과 예방을 위해 그간 △지역문화 행사 등을 활용한 아동·여성폭력예방 캠페인 전개 △불법촬영범죄 추방을 위한 ‘불법촬영카메라 무료대여서비스’ △취약대상자에 대한 지역사회 안전망 구축 등 다양한 방식으로 사회적 약자가 안심하고 행복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힘써왔다.

시 복지환경국 관계자는 “내년에도 지속적인 지역연대활동 추진 및 체계적인 아동정책 지원 등으로 아동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고 ‘우리 모든 아이들이 행복한 그날까지’ 아동이 맘껏 뛰어 놀수 있는 지역사회 환경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