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시설공단, 2019 한국의 경영대상 ‘한국의 사회적 가치 리더’상 수상
상태바
대구시설공단, 2019 한국의 경영대상 ‘한국의 사회적 가치 리더’상 수상
  • 윤진오
  • 승인 2019.12.03 2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구시설공단 한국의 사회적 가치 리더상 수상(사진=대구시 제공)
대구시설공단 '한국의 사회적 가치 리더' 수상(사진=대구시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시설공단은 3일 서울 신라호텔에서 한국능률협회 주관으로 열린 ‘2019 한국의 경영대상’에서 ‘한국의 사회적 가치 리더’상을 수상했다.

2007년 ‘한국의 경영대상’ 통합 출범 이후 지방공기업 최초로 대구시설공단이 수상하게 되었다.

대구시설공단은 그동안 ‘시민중심의 공공서비스를 창출하는 혁신공기업’이라는 비전을 수립하고, 지역사회의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4대 전략을 기반으로 폐지수거 어르신을 위한 ‘사랑의 손수레’ 제작·기증, 공단 주요 사업과 연계한 일자리 창출 등 다양한 성과를 인정받았다.

최근에는 가로등관리팀에서 빅데이터 기반의 교통약자를 위한 야간 보행환경 개선 사업구간 분석으로 개선 보행등 2919등의 우선순위를 정하여 내년에 순차적으로 보행등 개선사업을 시행할 계획이다.

장애인 전용 택시인 나드리콜 서비스에도 빅데이터 분석을 도입하여 효율적인 차량배차, 대기시간 감소 등 이용객의 불편함을 해소하기 위해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공서비스 혁신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김호경 대구시설공단 이사장은 “올 한해 전 임직원이 시민들의 편익증진과 시민 중심의 공공서비스 제공을 위해 열심히 달려온 결과가 각종 수상 및 선정으로 나타난 것 같아 기쁘다”며, “이에 안주하지 않고 지역공동체와 소통하며 보다 나은 서비스를 제공하는 대구 최고의 공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