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당진시, 완판된 당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상태바
당진시, 완판된 당진사랑상품권 추가 발행
  • 최진섭
  • 승인 2019.12.04 11: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만원권 신규 제작, 구매 편리성 제고
당진사랑 5만원권 상품권.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사랑 5만원권 상품권. (사진=당진시 제공)

[당진=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당진시는 발행 2달만에 완판된 지역화폐 당진사랑상품권 20억원을 추가 발행했다고 4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처음 발행했던 당진사랑상품권은 추석 명절 할인 이벤트와 사용처 확대 등의 영향으로 두달 만에 전액 소진됐다.

이번에 추가 발행한 당진사랑상품권은 다량의 상품권 소지에 대한 불편을 개선하기 위해 5만원권을 새롭게 제작했으며, 내년에 당진에서 열리는 ‘2020 충남체전’ 홍보를 위해 대회 마스코트도 삽입했다.

신규 발행한 상품권은 만19세 이상 본인에 한해 신분증을 지참하고 당진 지역 내 농·축협을 방문하면 월 최대 50만원까지 구입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기존과 동일하게 신규 발행한 당진사랑상품권은 평시 액면가의 6%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고, 명절 등 특별할인 기간에는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 가능하다”며 “당진사랑상품권이 지역경제 활성화에 실질적인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당진사랑상품권은 당진 지역 내 소매점, 병의원, 약국, 주유소 등 가맹업소 2000여곳에서 현금처럼 사용할 수 있으며, 가맹점 입장에서도 카드 수수료를 절감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시는 연중 가맹점을 모집 중에 있으며, 당진사랑상품권 가맹을 희망하는 업소는 사업자등록증과 사업주명의 통장 사본을 지참해 당진시청 경제에너지과 또는 읍면동 행정복지센터, 상인회에 방문 신청하거나 우편 및 팩스(041-350-4049)로 신청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