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양시, 올해 규제혁신평가 우수상 수상
상태바
광양시, 올해 규제혁신평가 우수상 수상
  • 강종모
  • 승인 2019.12.04 12: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남 광양시 청사 전경.
전남 광양시 청사 전경.

[광양=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광양시가 '2019 전남도 규제혁신 평가'에서 지난해에 이어 2년 연속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350만 원과 기관 표창을 받는다고 밝혔다.

전남도 규제혁신 평가는 중앙부처 과제 건의·선정·해결 건수, 적극행정을 통한 규제애로 해결 제출·선정 건수, 시·군 자율적 규제완화를 통한 지역투자 우수사례 제출·선정 건수, 중소벤처기업부 지방규제애로 건의·개선실적(옴부즈만), ‘찾아가는 지방규제신고센터’ 운영 횟수, 규제혁신 업무관련 기관장 관심도(가점) 등 6개 항목에 대한 결과를 반영하여 22개 시·군의 종합적 행정역량을 평가하는 제도다.

시는 중앙부처 건의과제, 적극행정, 중소기업 옴부즈만 등의 정부정책에 대한 중점과제 지표에서 고루 우수한 평가를 얻었으며 특히 규제 입증 책임제 운영, 평가 체계에 대한 철저한 분석, 부진지표에 대한 원인 분석 및 컨설팅 진행, 규제발굴 보고회 추진, 1기업 1공무원 담당제 활동 등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여 최종 종합순위에서 우수한 성과를 이뤄냈다.

정현복 광양시장은 “이번 수상으로 광양시가 규제개혁에 앞장서는 선도적인 지자체로 자리매김했다”며 “앞으로도 일상생활에 불편을 주는 각종 행정규제, 소상공인 및 기업 활동을 저해하는 불합리한 규제 등을 적극 발굴해 시민 불편을 해소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임채기 시 전략정책담당관은 “우리 시는 다음해 최우수 기관 선정을 목표로 광양시 핵심 사업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 및 외부평가를 추진해 시민의 삶의 질을 두 배로 높이고 행복한 광양시를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