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 업무 매뉴얼 새롭게 정비, 전직원 공유
상태바
순천시 업무 매뉴얼 새롭게 정비, 전직원 공유
  • 강종모
  • 승인 2019.12.04 1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변화하는 행정 수요에 적극적으로 대응하고 공무원 인사이동으로 인한 업무변경과 신규공무원 임용시 빠른 업무 연찬으로 연속성 있는 업무추진과 효율성 향상을 위해 ‘순천시 주요 업무 매뉴얼’을 제작 배부했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 9월부터 실효성 있는 업무 매뉴얼 제작을 위해 부서별 주요 단위업무를 기준으로 상시 활용 가능한 내용으로 작성하고, 해당 국·소별 자체심의를 거쳐 주요업무 360건을 정비했다.

정비된 360건의 매뉴얼은 시 행정업무 시스템인 ‘온나라’ 업무 매뉴얼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이 중 업무중요도와 빈도수를 고려해 공유할 사항은 재난대응, 예산·회계, 법무 등 10개 주요분야로 구성된 책자를 별도 제작, 배부할 예정이다.

백운석 시 기획예산실장은 “이번 제작 배부될 업무 매뉴얼은 공무원들이 담당 업무 이외에도 시정 전반의 업무 지식을 공유함으로써 새로운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응함은 물론 시민 행정서비스도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고 말했다.

황학종 시 기획팀장은 “업무매뉴얼 통합 관리 체계 마련을 통해 일하는 방식을 개선해 나가고 시스템으로 일하는 조직문화를 정착시켜 행정 신뢰도를 높이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