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서천보건소,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상태바
서천보건소,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 운영
  • 강채은
  • 승인 2019.12.04 13: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서천군보건소 제공)
(사진=서천군보건소 제공)

[서천=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충남 서천군보건소(소장 김재연)는 내년 2월 말까지 주 1~2회 노인들을 위한 찾아가는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4일 군보건소에 따르면, 이번 프로그램은 간호사, 물리치료사, 치위생사, 영양사 등 보건 전문 인력과 건강지도자 등 80여 명이 서천읍 화금2리 등 30개소 경로당 이용 주민을 대상으로 기초건강검진과 건강행태를 파악하는 사전설문을 실시해 통합 건강관리교육에 나선다.

올해로 9년째 운영되는 농한기 경로당 건강관리 프로그램은 △자기혈관숫자 바로알기 교육 △암 예방을 위한 건강검진 안내 △낙상예방 및 재활사업 홍보 △올바른 손 씻기의 중요성을 알아보는 뷰박스 체험 △마네킹을 이용한 심폐소생술 체험 △짠맛·단맛 줄이기 홍보 △운동·금연·절주 등을 실시해 교육뿐만 아니라 실습으로 함께 참여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노인들의 신체활동 증가와 근력 강화를 위해 각 마을의 건강지도자들이 건강박수, 세라밴드 등을 실시해 노인 맞춤형 근력강화 운동 등 다양한 신체활동을 제공한다.

보건소 관계자는 “농한기 경로당 건강교실을 통해 일상생활 속에서 건강생활을 실천하고, 건강하고 즐거운 노후생활을 보낼 수 있도록 노인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