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영국 중학생 20명 충남 역사문화체험 만끽
상태바
영국 중학생 20명 충남 역사문화체험 만끽
  • 최진섭
  • 승인 2019.12.04 14: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충남교육청, 런던 서더크 교육구청과 학생 국제교류 프로그램 진행
영국 학생들은 지난 2일 천안불무중과 불당중에서 태권도를 배우며 신체단련은 물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영국 학생들은 지난 2일 천안불무중과 불당중에서 태권도를 배우며 신체단련은 물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다. (사진=충남교육청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영국 런던 성 미카엘 가톨릭 중등학교 학생들이 한국의 다양한 문화를 체험하고 있다.

충남교육청은 영국 런던 서더크 교육구청과의 학생 국제교류 일환으로 지난달 29일부터 10일간 영국의 증등학교 학생 20명이 방한해 다양한 문화체험 행사에 참여하고 있다고 4일 밝혔다.

교육청에 따르면 이번 국제교류는 양국 간 상호 호혜 원칙에 따라 양국 학생들이 1대1로 교류하게 되며, 올해 참가학교인 천안불무중, 천안불당중, 공주여중 학생 20명은 지난달 초에 10일간 런던을 다녀왔다.

영국 학생들은 짝을 맺은 한국 친구가 공부하는 학급 수업 참여, 영국 문화 발표, 홈스테이를 통한 가정생활 등을 체험하며, 역사문화체험에 참여한다.

천안불무중과 불당중은 지난 2일 영국 학생들과 태권도를 함께 배우면서 신체단련은 물론 바른 인성을 함양하는 시간을 가졌고, 장단에 맞춰 판소리를 활기차게 부르며 판소리 체험에 참여했다. 공주여중 학생들은 역사박물관을 관람하고, 공주한옥마을에서 인절미 만들기 체험을 하는 등 적극적인 한국 알리기에 나섰다.

전종현 미래인재과장은 “국제교류 활동을 통해 학생들이 문화적 다름을 존중하고 더불어 살아가는 세계시민의식을 실천할 수 있는 역량과 국제적 안목을 갖춰 글로벌 인재로 성장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