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경주시, 미취학아동 8600여명에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상태바
경주시, 미취학아동 8600여명에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
  • 박춘화
  • 승인 2019.12.04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4일 시청 인근 민간어린이집을 방문해 원아들에게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미세먼지의 위해성에 대한 안전교육과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당부했다. (사진=경주시 제공)

[경주=동양뉴스] 박춘화 기자=경북 경주시는 이달 말까지 건강취약계층인 만2세부터 만6세까지 미취학아동 8600여명에게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1인당 20매씩 총 18만여 장을 보급한다고 4일 밝혔다.

이날 시청 인근 민간어린이집을 찾은 주낙영 경주시장은 원아들에게 감기, 천식, 기관지염 등 호흡기 질환은 물론 심혈관 질환, 피부질환 등 각종 질병에 쉽게 노출되는 미세먼지의 위해성에 대한 안전교육과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미세먼지 차단 마스크를 반드시 착용하도록 당부했다.

이번에 배부된 미세먼지 마스크는 미세먼지 입자를 94% 이상 걸러낼 수 있는 KF94 제품으로 보호자는 마스크 착용 유의사항을 숙지해 아이들이 야외활동 시 마스크 착용을 생활화하도록 해야 한다. 어린이용 미세먼지 마스크 보급은 오는 20일 이후 주소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를 통해 배부할 계획이다.

경주시는 올해 상반기에는 65세 이상 관내 노인 5만 여명을 대상으로 미세먼지 마스크를 30만장 보급했고, 하반기에는 어린이용 마스크 18만장을 보급하는 등 시민들의 건강 보호와 미세먼지로부터 안전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주낙영 경주시장은 "시민들의 건강을 보호하고 미세먼지를 저감해 쾌적하고 깨끗한 경주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대책을 세우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