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6일 마감
상태바
안양박물관, 유물 공개 구입...6일 마감
  • 우연주
  • 승인 2019.12.04 16: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안양박물관 전경(사진=안양박물관 제공)
안양박물관 전경(사진=안양박물관 제공)

[안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은 안양의 대표 박물관으로서 공립박물관의 정체성 확립과 향후 전시·교육·연구사업의 활용을 위하여 오는 6일까지 유물 공개 구입을 시행한다고 4일 밝혔다.

구입 대상 유물은 안양박물관의 장소성에 기반한 안양의 역사, 문화를 보여줄 수 있는 유물이다. 이를 통하여 고대의 유물 뿐만 아니라 안양의 근현대 및 동시대 유물 수집을 통하여 기초자료로 활용할 예정이다. 특히 차도구와 관련된 공예품, 전적 및 고서화 유물과 근현대의 안양자료를 우선적으로 구입할 예정이다.

신청방법은 매도 희망 시 유물구입 공고 기간에 유물매도와 관련된 자료를 작성하여 접수하면 된다. 유물매도 관련서류는 안양시, 안양문화예술재단, 안양박물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구입예정유물은 문화재 보호법에 의거하여 접수를 받은 뒤 유물감정평가위원회 심의를 거쳐 불법문화재 검증 절차 이후 개별통지 한 뒤 소유권 이전 작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매도 희망 신청자들은 서류접수를 거치지 않았거나 서류심사를 통과하지 못한 유물에 대해서는 실물 접수를 할 수 없다.

신청자격은 개인소장자, 법인 또는 단체, 문화재 매매업자이며 유물매도 희망자는 마감일까지 유물매도신청서 등 관련 서류를 준비해 전자우편(aymuseum15@ayac.or.kr) 및 우편(6일 우편소인까지 유효)으로 접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