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백석대·백석문화대, 中 치타이허시 및 KID글로벌과 협약
상태바
백석대·백석문화대, 中 치타이허시 및 KID글로벌과 협약
  • 최남일
  • 승인 2019.12.04 16: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협약식에 참석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협약식에 참석한 각 기관 관계자들이 함께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백석대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백석대학교(총장 장종현)·백석문화대학교(총장 송기신)는 4일 교내 본부동 소회의실에서 중국 헤이룽장성의 대표적인 공업도시 치타이허시(七台河市), KID글로벌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각 기관들은 중국 치타이허시의 우수한 인재 발굴 및 교육 사업을 위한 상호 방문 교류 협력, 공동 발전을 위한 교류 및 협력, 우수인재양성 및 교류 프로그램 진행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날 협약식에서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은 “중국에서 귀한 손님들을 모시게 되어 영광”이라며 “오늘 업무협약으로 서로가 가진 강점을 함께 나누는 좋은 친구가 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치타이허시 쟈쥔 시장(贾君)은 “치타이허시의 학생들이 백석대와 백석문화대에서 한국의 좋은 문화와 교육을 경험하고 돌아와 지역발전에 힘쓰는 일이 이뤄졌으면 한다”고 말했다.

KID글로벌 김광호 회장은 “이번 협약으로 한국과 중국 사이에 따뜻한 기류가 흐를 수 있길 기대한다”고 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백석대 장택현 대학혁신위원장과 백석문화대 송기신 총장을 비롯해 대학 관계자들이, 치타이허시에서는 쟈쥔 시장, 왕펑 발리현인민정부 현장(王峰) 등 관계자들이, KID글로벌에서는 김광호 회장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