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청주 문화제조창C ‘열린도서관’ 주말 이벤트 풍성
상태바
청주 문화제조창C ‘열린도서관’ 주말 이벤트 풍성
  • 노승일
  • 승인 2019.12.05 08: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오는 7일과 8일 열린도서관서 다채로운 문화행사 진행
청주 문화제조창C
청주 문화제조창C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 문화제조창C 5층에 조성된 열린도서관이 시범 운영에 들어간 가운데 다채로운 문화행사를 진행해 눈길을 끈다.

5일 시에 따르면, 열린도서관은 청주시민이라면 누구나 이용이 가능한 복합커뮤니티 라운지 형식의 열린 공간으로 편안한 분위기의 자유로운 독서와 음악 감상, 다채로운 독서문화행사, 그리고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보드게임 등을 서비스한다.

열린도서관은 약 1831㎡ 규모로 일반 단행본, 아동용 도서, 큰 글자 도서, 외국어 도서 등 2만2630권과 음악 CD자료, 30종의 보드게임 자료를 갖추고 있다.

특히 어린이 놀이터 부문의 낮은 서가에 비치된 1000여 권의 도서는 지역의 서점(협동)조합에서 흔쾌히 기증해 준 것으로 방문하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독서할 수 있게 됐다.

7일 오후 2시에 개관 기념행사로 ‘이병률’ 작가의 북 토크가 예정되어 있으며, 같은 날 오후 5시에는 어린이들을 위해 풍선아트 체험이 진행될 예정이다.

8일 오후 2시에는 아이들을 위한 그림책 읽어주기 프로그램도 계획돼 있다.

김기환 청주시립도서관장은 “향후에도 인기 작가강연 등 앞으로 다양한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니 많은 관심을 바란다”며 “도서관 특성상 현장 방문객들이 편안하게 머물며 여가를 보낼 수 있는 열람 서비스가 우선이다 보니 기존 공공도서관과는 차별화된 색다른 서비스를 발굴해 제공함으로써 청주시민들에게 또 하나의 명소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