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 별량새순(참두릅)작목반 지역사랑기금 전달식
상태바
순천 별량새순(참두릅)작목반 지역사랑기금 전달식
  • 강종모
  • 승인 2019.12.05 09: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농협 제공)
(사진=순천농협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농협별량지점(지점장 최남휴) 2층 회의실에서 별량 새순(참두릅)작목반 지역사랑기금 전달식이 열렸다.

지역사랑예금을 통해 적립된 지역사랑기금 900여만원과 교육지원사업비 860여만원을 합쳐 참두릅 묘목 구입비를 지원했다.

홍성태 순천농협 신용상임이사는 황윤하 작목반장을 중심으로 똘똘 뭉쳐서 별량지점과 함께 발전하는 작목반이 되길 바란다고 했다.

류기옥 사외이사는 순천농협과 합병 전 별량지역 농가소득이 최하위였으나, 지속적인 소득 작목 발굴 등을 통해 농가소득이 늘어나길 희망한다고 했다.

지난 9월 26일 별량새순(참두릅)작목반(작목반장 황윤하)이 결성됐으며, 10월 30일 작목반 회원 29농가를 초청 참두릅 주산지인 순창군 참두릅 재배단지 선진지 견학을 실시했다.

회원 40명으로 재배예상면적 10㏊에서 지리적 재배환경 조건으로 초봄 조기출하 시 가격 경쟁력을 확보해 연간 3억원 이상 소득이 예상된다.

봄이 일찍오는 별량 기후에 적합한 작목으로 봄철 향긋한 맛과 건강에 좋은 참두릅을 1년 후엔 잘 재배해 봄철 틈새 소득 작목으로 농가소득 증대를 기대해 본다.

홍성태 순천농협 신용상임이사는 “우리 순천농협은 수익의 일부를 지역사회에 환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소득 작목 발굴 등을 통해 농가소득 5000만원 시대를 향해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