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남원시 '2040 도시기본계획' 용역 착수
상태바
남원시 '2040 도시기본계획' 용역 착수
  • 강채은
  • 승인 2019.12.06 14: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남원시청 제공)
(사진=남원시청 제공)

[남원=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남원시는 종합적인 현황진단과 발전방향 설정을 통해 새로운 도약의 기반을 마련하고 지속가능한 미래발전 전략을 제시하고자 ‘2040년 남원 도시기본계획’ 용역을 착수했다.

도시기본계획은 ‘국토의 계획 및 이용에 관한 법률’에 의해 수립하는 20년 장기 목표의 법정계획으로, 정책·전략적 성격을 갖는 최상위 도시계획으로 토지이용·개발과 보전에 관한 남원시 정책의 기본이 된다.

6일 시에 따르면, 이번 도시기본계획은 특히 남원시민의 참여와 소통을 바탕으로 수립을 목표로, 시민을 대상으로 시민참여단을 모집했고, 50명이 최종 결정돼 시민참여단 회의를 진행했다.

시민참여단은 1분과(도시·교통), 2분과(문화·관광), 3분과(경제·산업)로 나누어 구성했고, 시민참여단의 효과적 의견수렴을 위해 ‘도시계획퍼실리테이터’의 운영·지원을 통해 각 분야별 미래목표를 설정하고 이를 아우르는 도시미래상(안)을 도출했다.

시민참여단의 의견을 종합적으로 수렴해 3개 분과 6개 분야에 대하여 분야별 미래목표와 미래목표 달성을 위한 추진전략 및 추진과제를 도출했으며, 도출된 미래상(안)과 각 분야별 추진체계도를 시에 전달하며 시민참여단의 활동을 마무리했다.

아울러, 시민참여단의 논의를 통해 마련한 미래상(안)과 주요 계획과제를 바탕으로 시, 전문가, 일반시민의 의견수렴 단계를 거쳐 미래상과 구체적인 전략계획을 확정한다.

이후 분야별 세부계획을 내년 상반기까지 검토·작성할 계획이며, 공청회 등 법적절차를 진행해 내년 승인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환주 시장은 “2040년 남원 도시기본계획을 시민들과 함께 만들어 시민이 체감할 수 있는 맞춤형 계획을 수립하고, 시의 발전방향을 면밀히 검토해 미래에 전북지역을 선도하는 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