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서울시, 마곡 국제컨퍼런스 개최
상태바
서울시, 마곡 국제컨퍼런스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2.08 17: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포스터=서울시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시는 오는 9일 롯데호텔 서울(서울 중구 을지로 30) 사파이어볼룸에서 마곡산업단지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곡, 미래를 열다’란 주제로 국제컨퍼런스를 개최한다.

8일 시에 따르면, 이 자리에는 아시아 개발은행의 디지털 기술개발 부문장인 토마스 아벨(Thomas Abell),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더불어민주당 황희 위원, 재단법인 여시재 이광재 원장, 맥킨지 한국사무소 정재훈 파트너, 서울연구원 서왕진 원장 등을 비롯해 각 분야 전문가들 뿐만 아니라 마곡 입주기업 관계자, 학계, 투자가, 시민 등 약 200여 명이 참석한다.

이날 행사는 1부에서 ‘마곡, 스마트한 미래를 열다’란 세션주제로 디지털 기술 트렌드, 스마트시티, 글로벌 혁신 등의 강연 발표가 있고 각계 다양한 전문가들이 참석해 토크쇼가 진행된다.

또한, 2부에서는 올해 출범한 ‘M-밸리 포럼’의 운영위원회가 참여해 마곡의 과거와 현재를 평가하고, 미래를 예측하는 내용의 발제와 토론이 이어진다.

이번 국제 컨퍼런스는 경험 많은 국내외 전문가로부터 마곡산업단지의 미래 발전방향을 위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는 좋은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아시아 개발은행의 디지털 기술개발 부분장인 토마스 아벨(Thomas Abell)은 도시계획, 교통, 의료, 교육, 고용 등의 분야에서 디지털 기술이 활용되는 사례를 발표한다.

맥킨지 한국사무소 정재훈 파트너는 더욱 살기 좋은 미래를 위한 디지털 솔루션이란 관점에서 스마트시티에 접근, 여러 이해관계자가 공공의 문제를 해결하며 삶의 질을 향상시키기 위해 데이터와 디지털 기술을 사용하는 곳이 스마트시티라고 정의한다.

진희선 행정2부시장은 “올해 서울 마곡 국제컨퍼런스를 통해 마곡의 입주기업, 연구기관 등 산·학·연이 소통하는 장이 되길 바라며, 특히 마곡산업단지의 미래 발전방향을 모색하고 새로운 가치와 기회를 발견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