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8:09 (화)
대구교육청 ‘2019 가족 행복공감 캠프’ 실시
상태바
대구교육청 ‘2019 가족 행복공감 캠프’ 실시
  • 윤진오
  • 승인 2019.12.08 15: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숲치유, 건강치유(편백힐링카프라), 수(水)치유, 가족 화합 한마당 통해 가족간 공감·소통 기회 제공
대구교육청 가족행복공감캠프 안내 모습(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교육청 가족행복공감캠프 안내 모습(사진=대구교육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윤진오 기자=대구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은 7~8일까지 학생, 학부모 106명을 대상으로 ‘2019 가족 행복공감 캠프’를 개최했다.

국립산림치유원(경북 영주시)에서 개최되는 이번 캠프에는 시내 초등 4~6학년 및 중등 1학년 학생과 학부모 28팀이 참가했다.

대구교육청은 학부모의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해 학교평생학습관 기본과정 운영, 온라인 콘텐츠 개발을 통한 학부모 맞춤형 교육, 심화프로그램 운영 및 찾아가는 학부모 교육 프로그램을 추진해 왔는데 이번 프로그램은 공감과 소통을 통해 학부모와 자녀의 긍정적 성장을 지원하기 위해 기획됐다.

이번 캠프는 신청 사이트를 열자 1분도 안 돼 신청이 마감될 만큼 인기가 있었는데, 가족이 함께 다양한 치유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과정을 통해 자연스럽게 소통하고 서로에 대한 이해를 하는 시간이 됐다.

이곳에서 참가 학생 및 학부모들은 세 팀으로 나뉘어 숲해설사의 설명을 들으면서 숲속을 산책하는 숲치유, 편백나무칩을 쌓는 공동체 레크리에이션인 편백힐링카프라, 실내 수영장에서 수중운동 및 바데풀 체험을 하는 수(水)치유의 세 가지 프로그램 중 두 가지 프로그램은 1일차에, 나머지 한 가지 프로그램은 2일차에 순회하면서 체험했다.

교육청 관계자는 “학부모들의 반응이 뜨거운 만큼, 내년에는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참여하는 프로그램을 확대해 대화가 부족한 가족들에게 소통하고 공감하는 시간을 제공해 화목한 가정, 나아가 행복한 학교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