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5:00 (목)
청주시, 농촌마을 수질개선사업 '구슬땀'
상태바
청주시, 농촌마을 수질개선사업 '구슬땀'
  • 노승일
  • 승인 2019.12.09 08: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상당구 미원면 성대2리 노후관 개량 등 맑은 물 공급 13개 마을 추진
청주시청 정문
청주시청 정문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소규모수도시설을 이용하고 있는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 공급을 위해 낭성면 갈산리 하갈 등 13개 마을에 총 11억 원을 투입해 추진한 관정개발 및 노후 관로 교체사업을 마무리했다.

9일 시에 따르면, 이번 사업은 광역 상수도가 보급되지 않아 소규모수도시설을 이용하는 농촌지역 주민들에게 깨끗하고 안전한 물을 공급하기 위해 추진됐다.

올해 추진한 주요 사업은 9억 원 규모의 낭성면 갈산리 하갈 등 11개 마을 소규모수도시설 노후관 교체와 관정개발·물탱크설치, 2억 원 규모의 미원면 기암리 및 용곡리 마을 관정개발과 송·배수관로 설치 등이다.

시는 매년 소규모수도시설 수질 개선사업을 위한 국비 확보에 중점을 두고 국·시비 매칭 사업 예산확보를 통한 광역 상수도 미 공급 지역인 농촌마을 소규모수도시설 중 노후배관의 누수가 자주 발생하는 마을 중심으로 개량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하고 있다.

윤재학 시 상수도사업본부 시설과장은 “앞으로도 농촌 지역의 깨끗하고 안전한 수돗물 공급을 최우선 과제로 두고, 소규모수도시설 노후관 교체와 정수소독시설 설치사업을 지속해서 추진해 농촌 마을 주민들이 물로 인한 불편이 없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