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고양시, 지역복지사업 평가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우수 지자체 선정
상태바
고양시, 지역복지사업 평가 ‘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 우수 지자체 선정
  • 우연주
  • 승인 2019.12.09 09: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시청 전경(사진=고양시 제공)

[고양=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고양시는 전국 229개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실시하는 ‘2019년 지역복지사업 평가(희망복지지원단 운영 부문)’에서 우수 지자체로 선정, 보건복지부 장관상과 포상금을 지급받는다고 9일 밝혔다.

지역복지사업 평가는 보건복지부에서 주관하는 사업으로 전국에 설치된 229개 희망복지지원단의 통합사례관리 충실성, 지역의 특색 있는 보호체계, 지원단의 조직 및 인력 구성 등을 평가해 우수한 시군을 선정한다.

고양시 희망복지지원단은 올해 ‘고양시 다 잇다’ 프로젝트를 실시해 민간자원의 연결을 통한 복지대상자 지원, 시·구청과 동 행정복지센터의 밀접한 네트워크 연결, 민간과 공공기관이 함께 구성한 고양형 보호체계 연결, 희망복지지원단 내 네트워크 형성을 통한 조직원 연결 등을 실시했고, 그 결과 우수 지자체로 선정됐다.

특히, 고양시는 올해 민간과 공공부문 사례관리 기관과의 고양형 보호체계를 잇는 사업을 실시해 다양한 방법으로 복지사각지대 발굴에 힘썼다. 지역의 특성을 고려해 복지관을 주축으로 하는 8개 권역을 구성, 정기회의를 실시해 내실 있는 통합사례관리를 진행했다.

이와 함께 시청 홈페이지 내 신고 창구 구성 및 카카오 플러스 친구 ‘고양시 다 찾다’ 등 온라인 플랫폼을 구축해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발굴을 가능하게 했다. 뿐만 아니라 유동인구가 많은 인구 밀집지역에 ‘찾아가는 출장상담소’를 정기적으로 실시했고, 상담소 진행 시 치매안심센터, 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 고용플러스 센터, 법률홈닥터 등 복지와 보건, 고용, 법률 등 다양한 분야의 상담이 가능한 ‘논스톱 상담 창구’를 구성했다.

최석규 복지정책과장은 “올 한해 열심히 일한 고양시 희망복지지원단이 좋은 평가를 받게 되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 올해 ‘고양시 다 잇다’ 프로젝트가 성공적으로 이뤄질 수 있도록 노력을 아끼지 않은 구성원 모두에게 감사의 말씀을 전한다"며 "희망복지지원단의 많은 노력으로 고양시 복지 수준이 한 단계 발전했다고 느껴지는 한 해"라고 말했다.

이어 "내년에는 더 많은 시민밀착형 사업을 통해 고양시민들의 복지체감도와 행복 지수가 높아 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