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서산시청 종합민원실 시민중심의 공간으로 탈바꿈
상태바
서산시청 종합민원실 시민중심의 공간으로 탈바꿈
  • 최진섭
  • 승인 2019.12.09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새롭게 단장한 서산시청 종합민원실. (사진=서산시 제공)
새롭게 단장한 서산시청 종합민원실. (사진=서산시 제공)

[서산=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 서산시는 시청 종합민원실 환경개선 사업을 완료하고 9일부터 본격적인 서비스 제공에 들어갔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리모델링된 종합민원실은 민원인의 동선을 고려해 종합민원실 입구 정면에 순번대기표를 배치하고, 수요가 많은 통합민원창구가 가장 먼저 시야에 들어오도록 하는 등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시민중심의 공간으로 재정비했다.

또, 민원 안내 사인(sign)은 밝은 색을 사용해 전반적인 민원실 분위기를 밝게 만들고 민원창구와 사무공간을 분리해 민원인 혼잡을 방지했다.

이와 함께 유니버설 디자인을 적용해 휠체어 사용자, 노약자, 임산부 등 사회적 약자들의 이용편의 증진에 중점을 뒀으며, 수유실을 새로 만들어 아이를 동반한 민원인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밖에 안내데스크, 북카페, 민원인용 PC존 등 민원인 편의 공간을 재배치해 편안한 분위기의 휴식공간을 조성했으며, 기존의 대리석 바닥을 미끄럼 방지 타일로 교체해 방문민원인의 이동 편의성도 높였다.

한현교 민원봉사과장은 “환경개선 사업이 완료돼 민원인들이 좀 더 쾌적하고 편리한 환경에서 민원업무를 처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환경개선 뿐 아니라 더욱 친절한 민원서비스 제공으로 시민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