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군산시, 화학물질 관리업무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상태바
군산시, 화학물질 관리업무 환경부장관 표창 수상
  • 강채은
  • 승인 2019.12.09 13: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군산시청 제공)
(사진=군산시청 제공)

[군산=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군산시는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화학사고 지역대비체계 전국네트워크 역량강화 교육 워크숍에서 환경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는 그동안 크고 작은 화학사고가 지속적으로 발생함에 따라 올해부터 다양한 시책을 추진해왔다.

먼저, 올해 환경부에서 주관하는 화학사고 대응을 위한 지역대비체계 구축사업 공모에 선정돼 체계적인 지역대비체계 구축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화학물질 전담 직원 1명을 채용했다.

또한,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시 화학물질 관리지도를 제작해 내년 1월에 시 홈페이지에 게재할 계획으로 지도내용에는 화학사고 시 주민 행동요령과 화학물질 취급현황 등 유해화학물질에 대한 업체별 정확한 정보를 제공함으로써 시민의 알 권리에 대한 기대에 부응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특히, 화학물질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시 화학물질 안전관리 5개년 기본 계획 수립 용역을 추진 중으로 민·관·산·학이 함께 참여하는 ‘군산시 화학물질안전관리위원회’를 구성 완료했다.

시 관계자는 “앞으로도 꾸준한 캠페인 및 교육 활동을 통해 평상시 화학물질의 위해성 인식을 향상시키고 홈페이지 등 홍보매체를 통해 화학물질 주민고지 등 다양한 정보를 공유, 시민의 알 권리를 보장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이어 “좀 더 능동적인 화학물질 관리 업무 추진으로 화학사고로부터 더욱 안전한 시가 될 수 있도록 노력 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