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창원시, 올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표창
상태바
창원시, 올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 표창
  • 허지영
  • 승인 2019.12.09 13: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창원시청 제공)
(사진=창원시청 제공)

[창원=동양뉴스] 허지영 기자=경남 창원시(시장 허성무)는 9일 어려운 경제여건에도 지역 일자리 창출을 위해 노력한 5개 기업을 ‘올해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 표창패를 수여했다고 밝혔다.

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은 고용증대 기여 및 청년층·정규직·취약계층 채용, 근로복지환경, 사회공헌활동 등 지역 사회전반으로 질 좋은 일자리 늘리기 공헌도가 높은 중소기업을 발굴하여 인센티브를 지원하는 제도이다.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체에는 근로자 휴게실 등 시설환경개선자금 지원(업체당 1000만원), 시 중소기업 육성자금 특례지원, 청년채용장려금 지원사업 추가 선정,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등의 인센티브가 제공된다.

시는 이번 일자리창출 우수기업 선정을 위해 지난 10월 공모절차를 진행했다. 현장 실사 및 일자리 관련 전문가로 구성된 심사위원회가 심사를 실시해 실적이 높은 5개 기업을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으로 최종 선정했다.

선정된 일자리창출 우수기업은 ㈜엔지피, ㈜동진테크윈, ㈜웰템, 동환산업㈜, ㈜나산전기산업이다.

허성무 창원시장은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청년을 비롯, 고용취약계층을 위해 일자리 개선에 노력해줘 감사하며, 시도 좋은 일자리를 많이 늘리는 기업을 발굴해 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경제위기를 극복하고 내실 있게 성장하여 국제경쟁력을 갖춘 일류기업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