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 서구, 2019 도시녹화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상태바
대구 서구, 2019 도시녹화사업 최우수기관 선정
  • 오정웅
  • 승인 2019.12.09 15: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구 이현공원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서구 이현공원 (사진=대구 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서구(청장 류한국)는 세계적인 숲의 도시(GREEN CITY)를 조성하기 위해 대구시에서 주관하는 '2019년 도시녹화사업 기관 평가'에서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창의적인 녹화기법 개발과 조경의 질적 수준 향상을 도모하고 가로경관을 개선하기 위해 8개 구군을 대상으로 서면심사로 실시됐다.

주요 평가항목은 녹지·공원·산림분야 예산확보 비중과 조경지 및 가로수 유지·관리, 옥상녹화사업과 어린이공원 조성 등 시책사업 추진상황, 도시녹화사업 홍보 및 수범사례 발굴 등이다.

이번 심사에서 서구청은 모든 항목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으며, 이현공원 재정비사업 완료 등으로 서구를 찾아오는 내방객 및 지역주민들에게 쾌적하고 아름다운 도시 이미지 제공과 공원녹지 소외 지역에 가르뱅이 근린공원 조성사업 등을 통해 지역주민과 함께하는 공원을 조성했다.

이밖에 담장허물기사업, 어린이공원 재정비, 수경시설 확충, 옥상 녹화사업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뒀다.

서구청은 가로 경관개선과 자연친화적인 생태공원 조성을 위해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으며, 이현공원 등 자연경관을 배경으로 주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데 역점을 두고 도시녹화사업을 추진해오고 있다.

류한국 서구청장은 "지속적으로 노후된 공원녹지 시설물을 재정비하고 도심 속 유휴지를 활용한 녹지공간을 확충하여, 서구 주민 뿐 아니라 서구를 찾는 방문객들이 힐링할 수 있는 도시녹화사업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