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5:38 (금)
청도군-용암온천, 임산부 및 영유아 무료온천 업무협약 체결
상태바
청도군-용암온천, 임산부 및 영유아 무료온천 업무협약 체결
  • 서주호
  • 승인 2019.12.10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 업무 협약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
청도군은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사업의 일환으로 청도용암온천과 업무협약을 체결하였다(사진=청도군 제공)
청도군은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청도 용암온천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사진=청도군 제공)

[청도=동양뉴스] 서주호 기자 = 경북 청도군은 지난 9일 관내 임신부 및 영유아들에게 정기적인 위생관리 환경을 제공키 위해 청도 용암온천과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저출생 극복 사회분위기 조성 사업의 일환으로, 목욕환경이 불편한 농촌지역의 임신부 및 영유아들에게 편리한 세신 여건 및 정기적인 위생관리 환경 제공과 취약계층, 다문화 가정의 경제적 부담 완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는 청도군 보건소와 용암온천의 출생환경 조성을 위한 실천 의지의 결과이다.

협약 내용은 관내 임신부 및 만 4세 이하 영유아 대상 월 1회 용암온천 무료 이용이다. 단, 이용 기준은 평일 기준이며, 주말 및 공휴일은 제외된다. 이 협약은 홍보기간을 거쳐 내년 1월 1일부터 시행하게 된다.

이에 청도군 보건소는 오는 31일까지 홈페이지, 지역신문, 반상회보, SNS홍보 등 미디어 홍보와 임신부, 영유아 가정에 문자메세지, 전화 상담을 실시하여 대상자들 모두가 혜택을 받을 수 있도록 적극 홍보 할 계획이다.

이승율 청도군수는 “용암온천 무료 이용으로 임신부 및 영유아들이 깨끗한 환경에서 건강하게 생활했으면 좋겠고, 사회적인 출생환경 조성과 아이낳고 키우기 좋은 청도군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