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3 14:33 (화)
부산시, 창업성과 보고 및 창업문화 확산 교류회 개최
상태바
부산시, 창업성과 보고 및 창업문화 확산 교류회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2.10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시청 전경(사진=부산시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시장 오거돈)는 부산경제진흥원과 함께 오는 11일 오후 4시, 롯데호텔 부산에서 지역 창업기업인 250여 명과 함께 ‘2019년 창업성과 보고 및 창업문화 확산 교류회’를 개최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교류회는 부산창업 홍보대사로 활동하고 있는 한국엔젤벤처협회 고영하 회장의 창업특강을 시작으로, 올해 부산 창업지원사업 성과보고, 12명의 우수 창업기업인과 유공직원에 대한 시상, 성공 창업기업 사례발표로 진행된다.

시는 아시아 제1의 창업도시 비전 달성을 위해 권역별로 창업 인프라를 확충하고, 전국 최초 창업지원조례 제정 및 창업촉진지구 지정, 3733억원의 창업펀드 조성 등 창업 입문에서부터 재도전 창업에 이르기까지 창업 전주기 생태계를 만들기 위해 부단히 노력해 왔다.

특히 올해는 롯데 엘·캠프(L·CAMP), KRX·IBK창공, 위워크 등 수도권의 우수 창업 플랫폼을 유치했고, 이전공공기관과의 협업으로 지역 곳곳에 창업지원 공간을 조성하는 등 부산 전역 어디에서나 창업에 쉽게 접근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김윤일 시 일자리경제실장은 “부산이 창업하기 좋은 도시로서의 인프라가 확충되어 있고, 내실 있는 지원프로그램들도 많이 만들어지고 있다”며 “특히 한-아세안 특별정상회의 시 논의된 한·아세안 스타트업 분야 투자 확대와 국제기구설립을 위한 연대 구축이 기대되는 만큼 내년에는 창업기업의 글로벌 진출지원 사업을 더욱 확대해 부산의 창업기업이 글로벌 창업기업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