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생산 체험 교육 실시
상태바
전주시, 사회적경제기업제품 생산 체험 교육 실시
  • 강채은
  • 승인 2019.12.10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전주시청 제공)
(사진=전주시청 제공)

[전주=동양뉴스] 강채은 기자=전북 전주시는 10일 각 부서 및 산하기관 공공구매 담당자를 대상으로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우선구매에 대한 공감대 확산을 위한 교육 및 생산 체험을 실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에서는 사회적경제기업의 현황과 현실태를 알리고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에 대한 우선구매의 중요성과 필요성, 우선구매 방법 등의 내용을 안내했다.

또한, 전주한옥마을반지만들기솜씨당의 반지 및 팔찌 만들기 체험 교육 프로그램도 마련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의 생산방식과 체험하는 과정을 이해하고 실습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에 앞서 시는 민선6기 출범 이후 지난 5년 동안 연간 2회의 우선구매 교육을 꾸준히 실시해 왔으며, 매년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활성화를 위한 시 전체의 목표액을 설정하고 이를 달성하기 위해 적극 힘써왔다.

그 결과, 사회적경제제품의 공공기관 우선구매액이 2015년 40억원에서 지난해 80억원으로 두배로 늘었으며 현재 74억원 정도 우선구매 성과를 달성했다.

시 관계자는 “올해 사회적경제기업 제품 우선구매 목표는 81억원으로 내년에도 우선구매 목표를 새로이 설정하고 적극적인 홍보와 교육을 통해 사회적기업제품의 판로촉진을 지원해 사회적경제기업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는 여건을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