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산단형 카풀앱 ‘카풀로’ 올해부터 시범 운영 돌입
상태바
산단형 카풀앱 ‘카풀로’ 올해부터 시범 운영 돌입
  • 최남일
  • 승인 2019.12.10 22: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쉐어앤쉐어 조종운 대표가 스마트 K 팩토리와 연동된 카풀앱 ‘카풀로’를 시연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제공.
쉐어앤쉐어 조종운 대표가 스마트 K 팩토리와 연동된 카풀앱 ‘카풀로’를 시연하고 있다. 충남테크노파크 제공.

[천안=동양뉴스] 최남일 기자 = 산업단지 전용 카풀 서비스가 시범 운영된다.

충남테크노파크(충남TP)에 따르면 1인 창조기업 비즈니스센터 입주기업인 쉐어앤쉐어(대표 조종운)가 산업단지 공유플랫폼 ‘스마트 K 팩토리(Smart K-Factory)’에서 카풀앱인 ‘카풀로’를 시범 운영할 계획이다.

쉐어앤쉐어가 개발한 ‘카풀로’는 산업단지 근로자들의 출‧퇴근을 돕기 위한 카풀앱 서비스이다.

이용 가능시간은 출근 시간인 오전 7~9시, 퇴근 시간인 오후 6~8시까지이며, 산단 입주기업 재직자임을 인증 받을 경우에만 운전자와 탑승자 자격이 주어진다.

산업단지 공유플랫폼 ‘스마트 K 팩토리’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추진하고 있는 ‘스마트산단 선도 프로젝트’이다.

이 프로젝트에는 삼성SDS, SK 인포섹, 교보문고 등 50여 개 기관과 기업이 참여하고 있다.

조종운 대표는 “아산테크노밸리에서 6개월간 카풀로를 시범적으로 테스트한 바 있다”며 “당시 아산테크노밸리 근로자 5668명 가운데 719명(13%)이 ‘카풀로’에 가입했으며 이용자 76%가 사용 후 만족한다고 답변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올해에는 경기시화반월 산단과 창원 산단에서 시범 운영에 들어갈 예정”이라며 “향후 5년간 전국 10개 산단에 카풀로를 확대 운영할 경우 20만 명이 이 서비스를 이용할 것으로 예측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산자부는 ‘스마트 K 팩토리’ 사업의 일환으로, 전국 10개의 노후 산단을 대상으로 앞으로 5년간 매년 1800억원씩을 투입해 스마트 산단으로 탈바꿈 시킨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