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순천대, 방송인 임백천 초청강연 개최
상태바
순천대, 방송인 임백천 초청강연 개최
  • 강종모
  • 승인 2019.12.11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순천대학교 제공)
(포스터=순천대학교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국립 순천대학교(총장 고영진)가 지역민과 함께하는 방송인 임백천 초청 강연을 오는 18일 오후 3시 교내 70주년기념관 우석홀에서 개최한다.

기해년(己亥年) 끝자락에 펼쳐지는 이번 강연은 방송인 임백천씨가 강사로 나서 ‘사연이 있는 음악여행’이라는 주제로 올 한해 쉼없이 달려온 지역민들과 대학 구성원들의 노고를 위로하고 음악으로 서로를 보듬어주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준비한 것이다.

1978년 MBC 대학가요제로 데뷔해 올해로 데뷔 41년째를 맞은 가수 겸 방송인 임백천씨는 가수로서 ‘마음에 쓰는 편지’라는 히트곡을 남겼고, 뛰어난 말솜씨로 다수의 예능프로 MC로 활약한 바 있으며, 현재도 KBS Happy FM에서 ‘임백천의 골든팝스’를 진행하는 등 순천 태생의 유명 연예인이다.

그는 강연을 통해 특유의 잔잔한 음색으로 청중들에게 포크송, 팝송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선사할 예정이며, 아울러 라디오 방송 진행하듯 청중들의 사연을 받아 사연을 함께 공유하고 노래로 서로를 위로하며, 음악에 대한 해설을 통해 지역민들에게 음악이 주는 힐링의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순천대는 국립대육성사업 추진을 통해 지역과 함께하는 다양한 초청 특강을 진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