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2:32 (금)
청주시농업기술센터 '2020 텃밭농원' 분양
상태바
청주시농업기술센터 '2020 텃밭농원' 분양
  • 노승일
  • 승인 2019.12.11 15: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농업기술센터가 도시민의 영농체험활동을 통한 안전한 먹거리 제공을 위해 도시민 텃밭농원 분양신청을 받고 있다.

11일 센터에 따르면, 농기센터는 1993년부터 도시민의 영농체험활동을 위해 텃밭을 조성했으며 텃밭농원은 청주공항 입구부터 강내, 휴암, 석곡, 운동동 등 청주시 곳곳에 위치하고 있다.

도시민 텃밭 활동은 작물을 직접 가꾸는 기본 목적 외에도 가족 구성원간의 친밀감 증대, 공동체의식 회복, 영농체험활동을 통한 농업·농촌에 대한 이해 증진, 아이들의 교육효과까지 느낄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내년에는 880구간을 분양하고 있으며 1구간 당 20㎡ 규모로 분양비는 8만원이다.

분양신청 후 농장주에게 분양회비를 계좌이체하면 입금이 확인된 시민들에 한해 농장별 선착순으로 텃밭이 분양되며 내년 4월부터 11월까지 약 8개월 동안 자유롭게 텃밭을 가꿀 수 있다.

도시텃밭 분양을 희망하는 시민, 단체는 희망텃밭농장에 방문 접수하거나 전화로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청주시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장석수 도시농업관장은 “우리 먹거리와 친환경 농산물에 관심 있는 시민들의 많은 참여와 신청을 바란다”며 “가까운 주말 농장에서 가족과 함께 텃밭을 가꾸고 즐기며 추억을 만들기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