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대구 달서구, 희망나눔 꾸러미 가족봉사활동 펼쳐
상태바
대구 달서구, 희망나눔 꾸러미 가족봉사활동 펼쳐
  • 오정웅
  • 승인 2019.12.12 12: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년 가족봉사활동 (사진=대구 달서구청 제공)
지난해 희망나눔 꾸러미 가족봉사활동 (사진=대구 달서구청 제공)

[대구=동양뉴스] 오정웅 기자 = 대구 달서구(구청장 이태훈)는 오는 14일 오전 10시 달서구청 2층 대강당에서 달서구자원봉사센터(센터장 김정호) 주관으로 50가족 150여명이 참여하는, 저소득 아동을 위한 ‘희망나눔 꾸러미 가족봉사활동’을 실시한다.

이날 행사에는 연말을 맞아 어린이와 청소년을 포함한 가족구성원이 함께 참여하며, 자녀들은 '꼬마산타'가 되어 부모님들과 함께 재료비를 후원(가족당 1만원 이상)하고 꾸러미를 직접 만드는 활동을 펼친다.

꾸러미는 가족봉사자가 스텐실로 꾸민 에코백 안에 따뜻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방한용품(수면바지, 수면양말 등)과 학용품을 채운 것으로, 크리스마스 전까지 관내 저소득 아동 100명에게 전달된다.

또한, 이번 꾸러미 행사에서는 이웅현 러블리가족봉사단장이 가족봉사활동 사례와 경험을 공유하는 시간도 가진다.

'희망나눔 꾸러미 가족봉사활동'은 2013년부터 지난해까지 306가족 944명이 참여해 600명의 저소득 아동들에게 꾸러미와 함께 따뜻한 사랑과 희망을 선물했다.

특히, 올해 여름에는 '희망드림 꾸러미 만들기' 행사를 통해 독거노인 등 취약계층 400세대에 열무김치와 함께 꾸러미를 전달하기도 했다.

이태훈 달서구청장은 "우리 지역사회의 소외계층을 위해 참여해주신 가족자원봉사자들께 감사드리며, 모두가 행복한 달서구를 만드는데 적극적으로 힘쓰겠다"며 "점점 추워지는 날씨에 주위의 이웃에게 많은 관심과 배려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