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청주시, 신규공무원 임용예정자 교육
상태바
청주시, 신규공무원 임용예정자 교육
  • 노승일
  • 승인 2019.12.12 15: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직무 적응능력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는 12일까지 신규 임용예정자 65명을 대상으로 초정약수 세종스파텔과 시정현장 일원에서 신규 임용예정자 교육을 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교육은 공직에 첫발을 내딛는 신규 공무원에게 올바른 공직관 확립, 기초실무 등 공직자로서 갖추어야 할 기본소양과 직무 적응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 업무 경험이 많은 선배공무원의 업무 노하우뿐만 아니라 조직 내의 협업·소통을 통한 문제해결능력을 키워 주었다.

특히, 한범덕 청주시장은 ‘청주의 역사와 미래’라는 주제로 특강을 진행하며, 청주의 역사와 새로운 청주에 대한 비전을 제시하고 청주미래의 주역으로서 신규 임용예정자의 역할에 대한 주문과 공직자로서 열정을 갖고 일 할 수 있도록 지원의 뜻을 밝혔다.

또한 문화도시 청주의 비전을 확인하고 도시재생의 현장인 문화제조창C, 국립현대미술관 청주관과 시민들의 생활에 밀접한 관계가 있는 상수도사업본부의 정수시설 견학을 통해 청주 시정에 대한 견문을 넓혔다.

김종관 시 자치행정과장은 “이번 교육은 청주시의 미래를 이끌어 갈 신규 임용예정자들에게 사전교육을 통해 기초적인 실무능력을 배양하고, 시 주요 현안에 대한 이해의 폭을 넓혀 임용 후 빠른 업무 적응력을 높이기 위한 것으로 신규 공무원이 공직에 입문해 실무에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