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영양군, 수출유공 경북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상태바
영양군, 수출유공 경북도지사 기관 표창 수상
  • 엄찬현
  • 승인 2019.12.12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양군 수출유공 기관 표창 수상(사진=영양군 제공)
영양군 수출유공 기관 표창 수상(사진=영양군 제공)

[영양=동양뉴스] 엄찬현 기자 =경북 영양군(군수 오도창)은 12일 인터불고 대구호텔에서 개최한 제56회 무역의 날 대구·경북 전수식에서 수출증가율이 높은 수출유공 우수군으로 선정돼 경북도지사 기관표창을 받았다.

영양군은 경북 내륙에 위치하고 있으며, 4차선이 없는 교통의 오지인 전형적인 농업군 임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약 333만 달러 수출을 달성했다.

수출품목으로는 고춧가루, 전통장류, 발효효소, 신선채소 등을 미국, 일본, 유럽, 동남아시아로 수출하고 있으며, 수출품 대부분이 농업부문으로서 2017년 대비 수출 증가율 약 79%로 경북도 시·군 중 수출 증가율이 가장 높아 수출 증대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았다.

특히 FTA로 인한 우리 농산물의 대외경쟁력 약화 등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영양군 주요 특산물인 영양고추 등 우수 농·특산물 해외 수출 확대를 위해 미주지역 LA 한인축제에 오도창 군수를 비롯한 김형민 군의회 의장, 영양고추아가씨, 영양고추유통공사 생산팀장 등으로 구성된 해외 홍보 판촉단이 지속적으로 국외판촉지원 사업을 추진한 결과가 성과로 나타난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군은 우수 농·특산물 수출시장 확대를 위해 내년부터 신선농산물 수출물류비를 올해보다 약 5배 증액 편성했으며, 새로운 수출시장 개척을 위한 바이어 체제비 지원 등 해외바이어 초청지원사업 또한 확대 추진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