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부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개최
상태바
부천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 개최
  • 우연주
  • 승인 2019.12.13 11: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부천시 제공)
(사진=부천시 제공)

[부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경기 부천시는 지난 11일 시청 소통마당에서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을 위한 ‘음식점 위생등급제 설명회’를 개최하고 영업자의 등급 평가 참여를 독려했다.

13일 시에 따르면,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 상태를 객관적으로 평가하고 매우우수, 우수, 좋음으로 등급을 지정·공개함으로써 업체 간 자율경쟁을 유도해 음식점 위생 수준 향상, 식중독 예방 및 소비자의 선택권을 보장하는 제도이다.

시는 한국식품안전관리인증원의 심사관을 초빙해 음식점 영업자 150여명을 대상으로 완화된 음식점 위생등급제도 내용 및 구체적 평가항목 사례 교육,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시는 위생등급제 사전 컨설팅으로 음식점의 위생 수준 진단과 보완점 도출 등을 지원해 등급 평가 참여에 대한 장벽을 낮추고, 우수등급으로 지정받은 음식점에는 위생용품 등 인센티브와 식품진흥기금을 활용한 시설·설비 개보수 융자를 지원해 음식점 위생등급 지정률 향상을 도모한다.

남순우 식품위생과장은 “음식점 위생등급제는 음식점의 위생에 시민의 신뢰를 더해 부천시의 안전한 외식 문화 환경을 조성하는 새로운 기준"이라며 "영업주들의 많은 협조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부천시 위생등급제 지정 업소는 현재 41개소이며 관련 정보는 식품안전나라 홈페이지(www.foodsafetykorea.go.kr)에서 확인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