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 9개 기업 선정…보조금 지원
상태바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 9개 기업 선정…보조금 지원
  • 최진섭
  • 승인 2019.12.13 17: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 인증패 수여…정규직 138명 채용 등 일자리 창출 기여
충남도는 13일 도청에서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도는 13일 도청에서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사진=충남도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는 13일 도청에서 김용찬 행정부지사를 비롯, 고용안정 우수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도 고용창출 우수기업 인증패 수여식’을 개최했다.

도에 따르면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2년 이상 정상 운영을 하고 있는 지역 중소기업 가운데, 고용 증가 인원이 전년 대비 5명 이상, 근로자 증가율이 10% 이상인 기업을 인증하는 제도다.

도는 지난 4월 ‘충남도 고용우수기업 인증 및 지원 조례’를 제정, 추진 근거를 마련했으며, 도내 청년 고용률을 높이기 위해 ‘지역인재 충원 프로젝트’와 연계해 청년채용 인원에 대한 가점을 신설, 평가지표를 개선했다.

이번 고용창출 우수기업 9곳은 올해 어려운 여건 속에서도 총 138명의 정규직을 채용, 일자리 창출에 크게 기여했다.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상신종합식품 ▲뉴동명관광 ▲서울대정병원 ▲로컬스토리 ▲마루카네코리아 ▲엔씨켐 ▲울트라이노베이션 ▲이지캠 ▲피토 등 9개 기업이다.

도는 이들 기업에 근로환경 개선비용 2000만원을 각각 지원하고, 지방세 세무조사 3년 유예, 한국무역보험공사 수출보증보험 최대 30% 할인 등의 혜택을 부여한다.

김용찬 행정부지사는 “고용창출 우수기업은 기업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지키는 경영으로 다른 기업의 귀감이 되고 있다”며 “도는 앞으로도 도내 기업이 근로환경을 개선하고 더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