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교육청, 내년 교육복지 방향 모색하다
상태바
경북교육청, 내년 교육복지 방향 모색하다
  • 윤진오
  • 승인 2019.12.13 20: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교육복지 평가 위한 교육복지정책위원회 개최
경북교육청 교육복지 방향 모색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교육청 교육복지 방향 모색 (사진=경북교육청 제공)

[경북=동양뉴스] 윤진오 기자=경북교육청(교육감 임종식)은 13일 도교육청 정책협의실에서 교육복지 평가와 내년 교육복지계획 수립 방향 모색을 위해 교육복지정책위원회를 열었다.

교육복지정책위원회는 지난 3월 1일부터 시행된 ‘경북도교육청 교육복지 운영 및 지원 조례’에 따라 부교육감을 위원장으로, 교육청 관계자와 도의원, 도청 관계자, 일반 전문가 등 10명을 구성해 운영하고 있다.

위원회는 경북도내 학생들이 차별 없이 교육받을 권리를 보장하기 위해 교육복지 체계를 확립하고 교육복지사업과 교육복지 증진에 필요한 사항 등을 심의한다.

이번 위원회는 한 해 동안 경북교육청에서 운영한 교육복지 실적과 정책분석 사업을 평가하고 내년 교육복지계획 수립 방향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했다.

협의회는 올해 5349억원의 예산으로 70개의 교육복지 사업을 추진했는데 지난달 22일까지 집행률이 92%로, 연말까지 지속적인 사업을 추진해 최선을 다해 줄 것을 요구했다.

또한 지난 4월 경북교육청연구원을 통해 외부 전문기관에 정책분석을 의뢰한 5개 사업의 분석 결과를 내년 교육복지 사업 계획 수립에 반영할 것을 주문했다.

정책분석을 의뢰한 사업은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과 다문화교육, 초등돌봄교실, 방과후학교 자유수강권 지원, 작은학교 자유학구제 운영 등 5개 사업이다. 정책분석 연구 종결보고회는 오는 19일 도교육청에서 개최할 예정이다.

전진석 부교육감은 “교육복지 사업을 분석해 교육수요자에게 필요한 맞춤형 지원으로 따뜻한 교육복지를 위해 노력하겠다”며 “내년에도 모두에게 희망을 주는 교육복지 실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