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8:09 (목)
인천시, 보증금지원형 안심주택 지원사업 입주자 현장방문
상태바
인천시, 보증금지원형 안심주택 지원사업 입주자 현장방문
  • 우연주
  • 승인 2019.12.16 13: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시청 전경(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16일 주거취약계층인 쪽방주민과 자립노숙인의 주거행복을 위한 '보증금지원형 안심주택 지원사업' 첫해를 맞아 입주자 가정의 현장방문을 실시해 따뜻한 겨울나기를 지원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보증금지원형 안심주택 지원사업'은 인천시·LH 인천지역본부와 협약을 체결하고 민간기업(셀트리온복지재단, ㈜에스디프런티어, ㈜만도브로제)의 후원으로 이루어지며, 쪽방주민, 고시원, 여인숙 노숙인시설 등 주거취약계층에 공공임대주택의 보증금을 지원(가구당 100만원 이내)하는 사업이다.

인천시가 올해 추진하는 보증금지원형 안심주택 사업은 LH가 기존주택을 매입해 도배, 장판 등을 보수한 뒤 저소득층에게 임대하는 매입임대주택사업과 주거취약계층에게 지원되는 영구임대주택사업으로 진행된다.

최초 임대기간은 2년으로 9회까지 연장가능해 최장 20년 거주할 수 있다. 현재까지 지원현황은 입주완료 14세대, 입주예정 2세대, 입주대기 3세대, 중도포기 18세대로 총 37세대가 신청했다.

현장방문은 부평구에 있는 인천삼산주공1단지에 입주한 2세대를 방문했으며, 참여기관은 인천시 복지국장, 자활증진과장 등 4명, LH 인천지역본부 주거복지사업처장, 임대공급운영부장 등 4명 총 8명이 방문해 LH 인천지역본부에서 준비한 이불세트 13채를 포함, 후원물품을 전달했다.

권오훈 시 자활증진과장은 “쪽방·고시원 등에 거주하는 비주택 거주자 이주지원을 위해 LH와 유기적으로 협력해 공공임대주택 입주자 발굴에 앞장서겠다”며 “지역사회에 정착할 수 있도록 자활지원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