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부산교육청, 미래에너지교육 토크콘서트 진행
상태바
부산교육청, 미래에너지교육 토크콘서트 진행
  • 허지영
  • 승인 2019.12.1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교육청 제공)
(포스터=부산교육청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19일과 20일 이틀간 오후 2시부터 중구 롯데백화점 광복점 문화홀에서 중·고등학생과 교사, 시민 등을 대상으로 ‘2019 미래에너지교육 토크콘서트’를 개최한다.

17일 교육청에 따르면, 이 토크콘서트는 참가자들에게 미래에너지교육의 필요성을 비롯해 원전과 과학, 사회, 경제 등의 상호 관련성을 알려주고, 기후변화에 대한 문제의식을 키워주기 위한 것이다.

19일에는 중학생 등을 대상으로, 20일에는 고등학생 등을 대상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주제영상 상영과 레게밴드 해피피플의 오프닝 공연을 시작으로 ‘에너지 전환으로 미래를 바꾸다’란 주제로 진행된다.

특히, 19일에는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 이정인 박사가 ‘더 나은 미래, 에너지 전환’이란 주제로, 20일에는 신재생에너지 스타트업 이노마드 박혜린 대표가 ‘길을 잃는 것의 묘미’란 주제로 각각 강연을 한다.

이어 강사, 환경단체 전문가 패널(부산기후환경네트워크 최미리 팀장), 아티스트 패널(해피피플 밴드멤버 이대한), 학생 패널(중·고등학생 회차별 2명) 등이 참가자들과 함께 열띤 토론을 펼친다.

권석태 미래인재교육과장은 “참가자들이 기후변화 문제와 미래에너지 전환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실생활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찾고 실천하는 데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