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8 16:24 (목)
충남도공무원노조 ‘베스트 도의원’ 선정
상태바
충남도공무원노조 ‘베스트 도의원’ 선정
  • 최진섭
  • 승인 2019.12.17 15: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조 송년의 밤 행사서 김명선·김명숙·장승재·정광섭 의원 등 시상
충남도의회 김명선·김명숙·장승재·정광섭 의원이 충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베스트 도의원’ 뽑혔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도공무원노동조합이 선정한 ‘베스트 도의원’으로 충남도의회 김명선·김명숙·장승재·정광섭 의원이 뽑혔다. (사진=충남도의회 제공)

[충남=동양뉴스] 최진섭 기자=충남도의회 김명선(당진2)·김명숙(청양)·장승재(서산1)·정광섭(태안2) 의원이 지난 16일 열린 충남도공무원노동조합 송년의 밤 행사에서 김태신 노조위원장으로부터 ‘베스트 도의원’ 선정패를 받았다.

이날 수상의 영예를 안은 김명선 의원은 11대 의회에서 쌀가공 육성·지원과 중소기업 수출 진흥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하는 등 농업과 농촌, 지역경제 활성화에 주력했다. 올해 행정사무감사에서도 도내 우량기업 육성을 위한 법적 지원근거에 대한 당위성을 적극 피력했다.

김명숙 의원은 충남농어업회의소 설립·지원과 미세먼지 관리·저감, 산림복지서비스 지원 등 도민의 복지와 환경, 행복 증진을 위한 연구에 매진해 왔으며, 도의회 싱크탱크인 ‘정책위원회’의 초대 위원장을 맡아 견제와 감시, 대안까지 제시했다.

장승재 의원은 11대 의회 안전건설해양소방위원회 위원장으로 도내 해양보호와 도서민 복지 등 분야를 살펴보며 균형에 중점을 둔 합리적인 의정활동을 펼쳤으며, 체불임금 없는 관급공사 운영 조례를 개정하고 도서민 편의증진 지원 조례를 대표발의했다.

정광섭 의원은 곤충산업 육성과 건설신기술 활용 촉진, 안면도 부지 이용, 홍성의료원 재활의료진 보강, 초등학교 1급 발암물질(비소) 검출 대응 등 다분야에서 목소리를 내며 발전적인 제언과 질책을 이어갔다.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된 의원들은 “앞으로 공직자와 도민 모두에게 인정받고 도정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활발한 소통과 책임감 있는 의정활동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조는 지난달 26일부터 이달 2일까지 도 전체 공무원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통해 탁월한 업무능력과 의정활동, 소통과 리더십, 공감능력 등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4명의 의원을 베스트 도의원으로 선정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