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8 17:23 (목)
콜롬비아 부통령, 인천시 방문
상태바
콜롬비아 부통령, 인천시 방문
  • 우연주
  • 승인 2019.12.17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박남춘 시장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사진=인천시 제공)
박남춘 시장(왼쪽)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사진=인천시 제공)

[인천=동양뉴스] 우연주 기자 = 인천시는 17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Marta Lucia Ramirez)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이 인천시를 방문했다고 밝혔다.

시에 따르면,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은 오후 2시 30분께 인천 송도 경제청 G타워에 도착해 먼저 GCF를 방문한 후, 경제청 스마트시티 운영센터와 홍보관 등을 둘러보고 인천의 발전된 모습에 많은 관심을 보였으며 이어 인천시장과 환담을 실시했다.

박남춘 시장과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은 인천시와 콜롬비아 간 협력 방안에 대해 논의했으며, 부통령은 인천 서구에 있는 콜롬비아군 참전비와 매년 인천 교육청에서 실시하고 있는 콜롬비아 교사들의 연수과정 등에 대한 감사인사도 함께 전했다.

콜롬비아는 남미 국가 중 유일하게 6·25전쟁에 유엔군으로 참전했는데 그 규모는 지상군 1개 대대와 군함 1척이었다. 대규모 참여 전투로는 김화 400고지 전투, 불모고지 전투 등이며, 참전 기간 중 전사자 143명, 실종 69명, 부상자 567명의 피해를 입었었다.

이에 인천시는 콜롬비아와의 영원한 우의를 기념하고 콜롬비아군의 희생을 추모하기 위해 서구에 콜롬비아군 참전 기념비를 건립했으며, 지난해 서구 경명공원으로 기념비 이전을 완료했다.

또한, 인천시 교육청은 2009년부터 매년 콜롬비아 교사 20여명을 인천으로 초청해 ICT 활용교육, 한국 이해 및 문화체험, 양국 교원 간 토론 등의 연수를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까지 총 12번의 연수교육이 실시됐다.

나기운 국제협력과장은 “마르따 루시아 라미레스 콜롬비아 부통령 일행의 인천에 대한 뜨거운 관심과 방문에 감사드린다”며 “인천시와 콜롬비아 간의 상호 협력을 더욱 굳건히 하고 서로가 상생·발전할 수 있는 우호관계를 도모하는데 매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