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청주시,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개최
상태바
청주시,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개최
  • 노승일
  • 승인 2019.12.18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주시평생학습, 새로운 변화와 도약의 첫걸음
사진 설명 : 한범덕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을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시가 1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한범덕 시장이 참석한 가운데 청주시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을 갖고 있다. (사진= 청주시 제공)

[청주=동양뉴스] 노승일 기자 = 충북 청주시가 18일 평생학습관 대강당에서 시민 300여 명이 참여한 가운데 ‘평생학습 비전 선포식 및 수료식’을 개최했다.

시에 따르면, 이번 행사는 청주시가 올해 수립한 '2020~2024년 평생학습 발전계획'에 따른 비전과 전략, 향후 로드맵을 시민과 공유하고 제26기 교육생들의 수료를 축하하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이날 비전 선포식을 통해 ‘가치 있는 학습, 미래를 열어가는 평생학습도시 청주’의 비전과 포용, 창의, 연계, 지속의 핵심 가치를 제시했다.

시는 한범덕 청주시장과 하재성 청주시의회 의장, 김은주 평생교육생 대표, 신선희 학습동아리 대표의 비전 선언문 낭독을 통해 모든 시민을 포용하는 학습도시, 시민의 창의성이 빛을 발하는 학습도시, 연계의 시너지가 창출되는 학습도시, 지속가능한 발전을 이루는 학습도시를 이룰 것을 공표했다.

이날 선포식에서는 홀로그램 퍼포먼스, 선언문 낭독, 축하 세리머니뿐 아니라 제26기 평생교육 수료식과 평생교육 유공자 표창, 수료생들의 학습발표회 및 전시회 등이 진행됐다.

어윤숙 시 평생학습관장은 “청주시가 2004년 평생학습도시로 선정된 후 15년 동안 시민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로 꾸준히 발전해 올 수 있었다”며 “시가 평생학습을 통해 일류 학습도시 청주로 나아갈 수 있도록 시민 모두와 함께 힘 쓰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