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6 17:41 (화)
2018평창기념재단-KB금융그룹, 동계스포츠 붐 조성사업 본격 시동
상태바
2018평창기념재단-KB금융그룹, 동계스포츠 붐 조성사업 본격 시동
  • 서인경
  • 승인 2019.12.20 12: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모두가 즐기는 겨울 스포츠 종합 축제로 문화, 교육 등 단계적 확장
2024년 동계청소년올림픽 대비 붐 조성 핵심 유산 컨텐츠로 자리매김
2018평창 기념재단 통합브랜드(사진=강원도청 제공)
2018평창 기념재단 통합브랜드(사진=2018평창 기념재단 제공)

[강원=동양뉴스] 서인경 기자=강원 2018평창 기념재단(이사장 유승민)은 동계올림픽의 각종 유산사업을 본격적으로 추진하고 있는 가운데 2018 평창올림픽 성공을 기념하고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통합브랜드 'PLAY WINTER'를 출범, 다가오는 겨울 강릉과 평창에서 개최되는 4개 동계 국제대회를 2018평창 기념대회로 지정하고 통합 캠페인으로 시범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기념재단은 지난 10월 도지사를 비롯해 11개 동계종목 경기단체장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국제대회 유치 등 스포츠 유산 프로그램을 공동으로 추진하기 위해 사전 준비를 해 왔으며, 빙상, 봅슬레이·스켈레톤, 아이스하키, 컬링 등 동계종목 국가대표팀과 다수의 선수를 후원하고 있는 스포츠마케팅 선두주자 KB금융그룹과 손잡는 등 동계스포츠 활성화 유산사업에 본격적으로 추진할 수 있게 됐다.

PLAY WINTER는 모두가 기억하는 지난해 겨울의 뜨거웠던 추억과 올림픽 유산으로 남겨진 세계 최고 수준의 스포츠 시설을 이제는 우리가 직접 즐길 차례라는 의미의 통합브랜드이자 캠페인이다.

기념재단은 통합브랜드를 운영 함에 있어 각 대회를 주관하는 경기연맹에 대회를 안정적으로 운영할 수 있는 재정적 지원과 더불어 대회를 알릴 수 있는 다양한 홍보 활동도 함께 지원할 예정이다.

유승민 이사장은 “PALY WINTER는 올림픽 및 패럴림픽 무브먼트를 직접 실천하는 핵심 프로젝트이며, 모두가 즐기고 누리는 실질적인 유산사업으로 발전시킬 것"이라고 포부를 설명하며 “이 의미 있는 프로젝트에 함께해 준 KB금융그룹에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말했다.

KB금융그룹은 동계스포츠의 든든한 지원군으로서, 2018평창 기념재단 및 도와 함께 향후 동계스포츠 활성화를 위한 유산사업 및 경기장 사후활용 사업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