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3-29 18:14 (금)
울산시, 청년 CEO 육성사업 수료식 가져
상태바
울산시, 청년 CEO 육성사업 수료식 가져
  • 허지영
  • 승인 2019.12.20 13: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시청 전경(사진=울산시청 제공)

[울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울산시는 20일 오후 4시 울산대학교 산학협동관 국제회의실에서 '청년 CEO 육성사업 10기 수료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10기 청년 CEO와 멘토, 선배 창업기업, 참여기관인 울산대학교, 울산과학대학교, 춘해보건대학교 관계자 등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사업실적 보고, 수료증 수여, 그룹별 성과 보고, 선배 창업기업 특강 등으로 진행된다.

이번에 수료하는 10기 청년 CEO들은 지난 3월부터 10개월 동안 창업에 대한 기본교육을 비롯해 유사 아이템별 맞춤형 멘토링과 사업화를 지원하는 개방형 혁신 기반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이수했다.

주관기관인 울산경제진흥원에서는 창업기업의 특성과 아이템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 컨설팅, 온·오프라인 홍보 콘텐츠 제작 지원, 지역 대형 유통매장과 연계한 창업 페스티벌 개최 등 다양한 지원으로 초기 창업기업의 사업화와 판로 개척을 지원했다.

그 결과 창업 87명, 부가고용 33명, 지식재산권 등록 8건, 매출액 13억9000만원의 성과를 거뒀다.

수료기업 중에는 3D 콘텐츠와 가상현실 미디어를 제작하는 ‘제이와치 미디어’(지효원 대표), 자가 제작 드론으로 방제 서비스를 하는 ‘드론 스페이스’(정재호 대표), 응급상황에 쉽게 대처할 수 있는 신체 보정용 기기를 개발하는 ‘티엑스니어바이’(윤상진 대표) 등 다양한 아이디어와 기술기업들이 포함돼 있다.

특히 ‘기윤기계’(대표 박기윤)는 본인이 보유한 공작기계 수리 기술을 활용해 창업하고, 연매출 1억3000만원과 부가고용 3명이라는 성과를 창출했다.

시 관계자는 “청년의 도전정신으로 창업한 기업들이 성공적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