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7:34 (금)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원년 목표 달성
상태바
순천시, 천만그루 나무심기 원년 목표 달성
  • 강종모
  • 승인 2019.12.23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순천시 제공)
(사진=순천시 제공)

[순천=동양뉴스]강종모 기자 = 전남 순천시는 숲과 나무로 사람이 숨쉬기 좋은 순천을 만들기 위해 추진 중인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의 올해 목표인 110만주의 131%인 145만여 주가 식재됐다고 밝혔다.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은 2026년까지 8년간 1000만 그루의 나무를 심어 미세먼지, 폭염, 기온 상승 등 기후변화에 대응하고 도심 녹지축과 녹지공간을 확대해 생활속 생태문화를 실천하기 위해 추진되고 있다.

순천시는 기존 행정주도의 나무심기를 탈피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식재하도록 노력한 결과 올해 전체 145만주 중 약 35만주(전체의 24%)가 시민들의 손으로 식재됐으며, 점차적으로 민간의 식재를 매년 30%이상 수준으로 끌어 올릴 계획이다.

순천시는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의 기틀 마련을 위해 시민운동본부 발대식, 나무심기 지원 조례 제정, 시민 아이디어 및 슬로건 공모, 시민 원탁토론회의 개최 등 한 해 동안 다양한 행정적 기반을 마련했다.

신길호 시 공원녹지과장은 “다음해는 천만그루 나무심기 운동의 본격적인 추진을 위해 시민운동본부 운영위원들과 함께 지속적으로 개인 및 단체 반려나무 갖기 운동, 릴레이 나무심기 등 시민 나무심기를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식재된 나무에 대해 반려나무 DB구축, 거름주기, 풀베기 등 사후관리에도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채승연 생태환경센터 소장은 “천만그루 나무심기는 무엇보다도 시민들과 시민단체 등 각계 각층의 참여가 중요하다”며 “시민들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희망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