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4 17:47 (수)
부산시립미술관, 재즈아트 콜라보레이션 'BMA 송년 콘서트' 개최
상태바
부산시립미술관, 재즈아트 콜라보레이션 'BMA 송년 콘서트' 개최
  • 허지영
  • 승인 2019.12.24 08: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부산시립미술관 제공)
(포스터=부산시립미술관 제공)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시립미술관(관장 기혜경)은 오는 27일 오후 4시부터 1층 로비에서 재즈 아트 토크콘서트 ‘BMA 송년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콘서트에서는 김정곤 재즈그룹이 미술과 재즈, 아트 스토리텔링을 접목한 ‘재즈아트 콜라보레이션’을 선보인다. 김정곤 재즈그룹은 지난해 10월에도 부산시립미술관에서 한 차례 공연을 가져 호평을 받은 바 있다.

이번 공연에서 김정곤 교수는 천재 아티스트들을 위해 만든 자작곡들을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천재 화가 이중섭의 예술세계를 그리는 ‘또 하늘 또 바닷가’와 백남준의 삶과 사랑을 표현한 ‘지니어스 랩소디’, 시오타 치하루의 작품을 위한 ‘송 포 마이 라스트 모먼트’를 연주한다. 이 외에도 겨울, 연말을 노래하는 명곡들을 재즈로 감상할 수 있다.

오는 27일은 올해 마지막 ‘문화롭데이’이기도 하다. 매월 마지막주 금요일인 문화롭데이에는 부산시립미술관 본관과 이우환 공간을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같은 날 오후 2시부터는 정년퇴직한 아버지가 자신의 꿈이었던 몽마르트 거리 화가가 되기 위해 프랑스로 떠나 화가가 된 이야기를 담은 다큐멘터리 영화 ‘몽마르트 파파’도 무료로 상영된다.

시립미술관 관계자는 “많은 시민분들께서 무료로 개최되는 이번 콘서트에 참여해 올해 마지막 주말을 미술관 콘서트와 함께 풍성하게 마무리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