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19 11:07 (금)
송파구, 장난감도서관 배송‧수거 서비스 시작
상태바
송파구, 장난감도서관 배송‧수거 서비스 시작
  • 서인경
  • 승인 2019.12.24 16: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형장난감 1회 1점, 2500원에 배송‧수거
장난감배송서비스 준비(사진=송파구청 제공)
장난감 배송 서비스 준비(사진=송파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가정으로 직접 찾아가는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본격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구는 지난해 기준 시 자치구 중 출생아 수가 4567명으로 가장 많다. 이에 구는 아이 키우기 좋은 환경을 만들기 위해 민선 7기 공약사업으로 장난감도서관 확충에 힘쓰고 있다. 지난 9월 개관한 위례장난감도서관의 경우 장난감을 당초 700점에서 1000점으로 늘릴 만큼 구민들의 이용률이 높다.

구는 더 많은 구민들이 장난감도서관을 이용할 수 있도록 24일부터 ‘장난감 배송‧수거 서비스’를 시작한다. 홈페이지에서 클릭 한 번으로 이용자가 원하는 장난감을 가정까지 배송해 주고, 반납일에 맞춰 수거까지 해 주는 서비스이다.

배송전용 장난감은 아기체육관, 미끄럼틀, 점퍼루, 아기자동차 등 주로 대형크기이다. 오금장난감도서관 내 운영공간을 마련해 다른 대여물품과 별도로 관리한다.

이용대상은 구 거주 미취학 자녀를 둔 가정으로, 1회 1점의 장난감을 대여할 수 있다. 비용은 수거와 배송을 포함해 1회 2500원이다.

배송지역은 구 전역을 4개 권역으로 나눠 화~금요일까지 다르게 운영한다. 대여기간은 직접 이용과 마찬가지로 2주이며, 배송 예약 시 자동으로 수거 요일이 정해진다. 이용자가 수거일에 반납이 어려울 경우, 오금장난감도서관으로 직접 반납도 가능하다.

이용을 원하는 가정은 ‘장난감도서관 홈페이지(http://www.spscc.or.kr/)'에서 회원 가입 후 이용교육 및 연회비(1만원)를 납부하면 신청할 수 있다.

박성수 구청장은 “타 자치구에 비해 영유아가 많기 때문에 ‘장난감도서관’ 등 양육 부담을 줄여주는 사업들이 구민들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실생활에서 구민들이 체감할 수 있는 육아지원 서비스를 확대해 자녀 양육이 부담이 아닌, 행복이 되는 구를 만들어 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구는 지난 9월 ‘위례장난감도서관’을 개관하고 놀이체험실, 열린육아방 등을 조성해 단순한 장난감대여 시설을 넘어 육아지원복합시설로 활용 중이다. 특히, 놀이체험실은 하루 이용정원 48명을 매일 초과할 만큼 큰 인기를 얻으며 지난 2개월 간 총 2026명이 이용하는 실적을 올렸다. 구는 내년 상반기 중 놀이체험실과 열린육아방을 추가로 개소할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