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5 17:42 (목)
부산근대역사관, 겨울방학 특강 '근대역사클래스' 운영
상태바
부산근대역사관, 겨울방학 특강 '근대역사클래스' 운영
  • 허지영
  • 승인 2019.12.26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산=동양뉴스] 허지영 기자=부산근대역사관은 내년 겨울방학 특강으로 ‘미션과 함께하는 근대 이야기’ 근대역사클래스를 운영한다.

26일 역사관에 따르면, 이번 특강은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내년 1월 15일부터 17일까지 오전 10시~낮 12시와 오후 2~4시 각 1회씩, 총 6회 동안 진행된다.

이번 교육은 교육 강사의 상세한 설명을 통해 부산근대역사관에 전시된 유물의 내용을 이해하고, 근대역사관에서 특별히 제작한 ‘미션 카드’를 통해 다른 참가자들과 함께 게임을 즐기면서 우리나라 근대사를 이해할 수 있게 구성됐다.

일제강점기의 역사적 사건들과 독립 운동가들의 활동을 소개하며 자칫 어려울 수 있는 격동의 근대사를 학생들이 즐거운 놀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체험하면서 배울 수 있도록 했다.

부산근대역사관 관계자는 “방학을 맞이한 많은 학생이 이번 프로그램에 참여해 일제강점기와 민족의 독립운동에 대한 의미를 되새겨볼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신청은 부산근대역사관 홈페이지(http://museum.busan.go.kr/modern) 교육신청란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마감된다. 참가비는 무료이며 단체 접수는 받지 않는다.

자세한 사항은 부산근대역사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게시물을 참고하거나, 전화(051-601-1821)로 문의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