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04-20 14:07 (토)
송파구,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서 배우 고창석 연기특강 개최
상태바
송파구,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서 배우 고창석 연기특강 개최
  • 서인경
  • 승인 2019.12.26 11: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포스터=송파구청 제공)
(포스터=송파구청 제공)

[서울=동양뉴스] 서인경 기자=서울 송파구(구청장 박성수)는 오는 27일 오후 7시 30분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에서 배우 고창석의 연기특강이 열린다고 26일 밝혔다.  

구는 지난달 석촌호수 서호의 레스토랑(더다이닝호수)과 카페(고고스)를 문화·예술·교육·환경 등 구민을 위한 ‘공공문화공간’으로 개방했다. 여러 연령층이 다양한 공공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석촌호수 일대 수변복합문화공간을 조성하기 위함이다.

내년 3월 ‘석촌호수 실험공간 1·2관’ 정식 운영에 앞서, 현재 팝업스토어(Pop-up Store) 형식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주민을 맞이하고 있다. 더다이닝호수는 건강관리센터와 북카페로, 카페고고스는 지역예술가들의 미술전시, 문예공방, 아트시네마 등이 열리는 임시 공공문화공간으로 이용되고 있다.

이번에는 구와 메이킷빅뮤지컬아카데미(대표 이경화)가 힘을 합쳐 주민들을 위해 새로운 문화 향유 기회를 제공한다. 구가 석촌호수 공공문화공간을 제공, 메이킷빅뮤지컬아카데미가 인기배우 고창석을 초청해 연기특강을 연다.

특히, 이경화 대표는 지역예술단체 ‘70만송파뮤지컬메이킹’을 이끌며 주민참여 뮤지컬 공연을 기획하는 등 지역사회의 문화예술 저변을 확대해 왔다. 이 대표는 배우 고창석과 이어온 오랜 인연으로 학생, 청소년 등 주민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특강을 준비했다.

배우 고창석은 드라마, 영화, 뮤지컬 등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활발한 연기 활동을 펼치고 있다. 그는 이번 특강에서 진솔한 인생 이야기를 비롯해 매체연기, 무대연기에 대해 이야기 할 계획이다.

뮤지컬에 관심 있는 초·중·고교생은 물론 주민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본격적인 특강에 앞서 오후 6시부터 7시 30분까지는 초등학생 이하의 어린이와 유아를 위한 ‘뮤지컬 원데이 클래스’도 진행된다.

두 특강 각각 30명을 선착순 모집한다. 수강을 희망하는 주민은 석촌호수 문화공간(02-423-3384) 또는 메이킷빅뮤지컬아카데미(1688-9608)로 문의하면 된다.

박성수 송파구청장은 “석촌호수 공공서비스 실험공간의 새로운 시도를 통해 주민들의 삶을 문화로 풍성하게 채울 것”이라며, “석촌호수를 구민에게 활짝 열어 ‘문화예술도시 송파’의 품격을 더욱 높이겠다”고 전했다.

한편 구는 내년 개관 예정인 ‘석촌호수 아트갤러리’와 함께 석촌호수 서호에 ‘송파문화예술회관’ 건립을 추진하고 있다. 향후 석촌호수 일대를 수변복합문화공간으로 조성, 서울을 대표하는 문화 중심지로 발전시킬 방침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주요기사
이슈포토